[뉴스프리존]한서대, 태안 항공기술센터 개관 행사 겸 LINC+성과확산 페스티벌 개최 (2021. 10. 28)



태안 항공기술교육센터 개관식 및 2021 LINC+ 성과확산 페스티벌 개막식에 참석한 사람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.(사진=한서대학교 태안 켐퍼스)

[태안=뉴스프리존]박상록 기자= 한서대학교는 28일 태안 캠퍼스에서 ‘항공기술교육센터’ 개관식 겸 ‘2021 LINC+ 성과확산 페스티벌’ 개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.

이로써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자체비행장을 갖춘 한서대는 이번 항공기술교육센터(이하 센터) 오픈으로 세계적인 항공특성화대학으로서의 면모를 더욱 일신시킬 수 있게 됐다.

한서대에 따르면 이날 문을 연 센터에는 한서대가 보유하고 있는  B-737  여객기를 수용할 수 있는 격납고를 비롯해 항공기시스템 및 항공전자장비 관련 실험실습실 , 항공 기계 , 무인기 산업공학 등 전반적인 항공 분야의 융복합형 연계 강의실 등을 갖췄다.

특히, 항공정비 교육 시설과 프로그램이 완비돼 항공사 및 항공  MRO  산업현장에 적응력이 뛰어난 항공정비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는 첨단 교육기반을 구축했다.

또, 항공정비 교육여건이 열악한 국내 소형 항공정비산업체들에서 근무하는 종사자 교육은 물론 몽골, 인도, 남미, 아프리카 등지로부터 항공교육 유학생을 유치하는데 더욱 탄력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.

한편, 이날 센터 개관식과 함께 개막한 2021 LINC+성과확산 페스티벌에서는 지난  5년 동안 산학협력으로 달성한 성과들을 지역사회와 협력, 확산, 공유하고 학생과 기업을 매칭하는 취업박람회, 우수작품 전시회, 충청권 산학협력협의회 등 다양한 행사를 11일 4일까지 개최한다.